자주묻는 질문(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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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 질문(FAQ)
네 같은 회사입니다. XENO TRADE(제노트레이드)의 약칭이 XTRADE(엑스트레이드)입니다.
엑스트레이드에 입금을 하셔야 하는 경우는 다음 계좌를 이용해 주세요.
입금은행 : 외환은행
계좌번호 : 334-18-16684-9
계좌주 : 노언진
제품 불량은 무역 업체인 저희로써도 100% 확답을 드리기 어려운 문제입니다.
불량에 대해 대처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선적 전에 미리 제품을 검품하여 불량 유무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저희 엑스트레이드에서는 5~10%의 제품을 고객님이 요구하시는 내용에 따라 제품을 검품하여 결과를 말씀 드립니다. 너무 많은 이상이 발생할 경우에는 재생산 혹은 반품을 결정하게 됩니다. 그렇지만 전 제품에 대한 불량 유무를 확인하기에는 어려운 관계로 수입 진행시 어느 정도의 불량 리스크를 고려하고 수입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도 상인들과의 거래는 상당히 어렵습니다. 여러 가지 조건들과 함께 외상을 요구를 하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거래가 오래된 업체라고 해도 절대로 외상거래는 피하셔야 합니다. 모든 거래가 처음이라 생각하시고, L/C또는 선금을 통해서 거래를 하셔야 하며, T/T거래를 하더라도 B/L 송부전 모든 금액을 받으셔야 안전한 거래를 하실 수 있습니다. 가능한 현지의 엑스트레이드(에이전트)를 통해서 거래를 하시는 것도 보다 안전한 거래를 하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검사비용으로 Invoice 금액의 2~3%를 요청 드리며, 델리가 아닌 타 지역으로 출장을 가야 하는 경우 출장 실비를 요청 드립니다.
아래의 내용을 바탕으로 검사를 진행하며,
고객의 특별한 요구사항이 있는 경우, 그 부분을 반영하여 검품을 진행합니다.
1. 수량검사 – 전체 박스 수량 및 박스 당 수량을 체크
2. 품질검사 – 모든 제품들이 균일한 품질로 제작이 되었는지 체크
3. 불량검사 – 요청하는 사항이 제대로 반영이 되었는지, 불량 사항은 없는지를 체크
4. 서류검사 – 바이어가 요청한 내용대로 서류가 작성이 되어 있는지를 체크
5. Box검사 – 마스터 Box에 제대로 Shipping Mark가 제대로 붙여졌는지를 체크
제품에 따라 검품 내용이 다르므로, 저희도 고객님과 동행하여 검품을 하는 것을 환영합니다.
신청 업체들 중 처음 검품은 신청업체와 저희가 함께 검품을 하고, 차후에는 저희 엑스트레이드가 직접 업체를 대신하여 검품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직원 봉급은 채용하는 업체와 직원간의 봉급 협상에 따라 결정이 되며, 일반적으로 대학을 졸업하고 일정 기간의 경력이 있는 경우 30,000Rs(약 50만원)이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현지직원채용”은 영어로 업무지시를 내리고, 영어로 업무 보고를 받으실 수 있는 업체에 추천을 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영어가 서투신 경우에는 저희 엑스트레이드에서 신청 업체 와 직원 사이에서 통역을 통해 원활한 업무 진행을 하실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네, 가능 합니다.
하지만 특정한 업무를 위한 구인의 경우에는, 구인 활동이 쉽지 않은 관계로 기간 및 비용이 늘어 날 수 있습니다.
– “바이어&셀러조사”는 신청비 50만원으로, 요청하시는 내용에 따라 금액이 달라지며,
– “제품시장조사”는 제품의 특성에 따라 조사 기간 및 내용이 다를 수 있으므로 개별 상담 후 진행합니다.
– “바이어&셀러조사”는 1주일 이내에 조사 내용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제품시장조사”는 제품의 특성에 따라 조사 기간 및 내용이 다를 수 있으므로 개별 상담 후 진행합니다.
저희가 바이어 혹은 셀러를 찾지 못한 경우에는 환불을 해 드립니다.
그렇지만 고객님이 원하시는 만큼의 바이어 혹은 셀러가 없다는 이유나, 내용이 다소 다른 이유로는 환불은 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에는 저희가 재조사를 해서 보다 정확한 시장조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수출입과 수출입 대행의 차이는 엑스트레이드의 무역 위치에 따른 차이로써,
“수출입 대행”은 엑스트레이드가 직접적인 수출, 수입을 하는 것이 아닌 현지의 대행업체(에이전트)로써 원활한 거래가 될 수 있도록 도와 드리는 것을 의미 하며, “수출입”은 엑스트레이드가 인도 현지에서 무역의 당사자인 수출 또는 수입업체가 되어 제품을 취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한국과 인도의 시차는 정확히 3시간 30분이 차이가 납니다.
예를 들어 한국이 오전 9시인 경우 인도는 오전 5시 30분입니다.
수출입과 수출입 대행의 차이는 엑스트레이드의 무역 위치에 따른 차이로써,
“수출입 대행”은 엑스트레이드가 직접적인 수출, 수입을 하는 것이 아닌 현지의 대행업체(에이전트)로써 원활한 거래가 될 수 있도록 도와 드리는 것을 의미 하며, “수출입”은 엑스트레이드가 인도 현지에서 무역의 당사자인 수출 또는 수입업체가 되어 제품을 취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수출>
– 기존 Buyer와의 거래: 10,000원 (계약비) + 제품 판매시 Invoice 1% 금액
– 신규 Buyer 발굴: 마케팅 비용(매월) + 제품 판매시 Invoice의 5% (*별도: 시장조사 비용 및 계약비: 30만원)이며
<수입>
계약비: 10만원
샘플 발송 및 진행 비용: 실비
거래 완료 후 Invoice 의 3% 금액 요청 (10,000 USD 이하의 거래의 경우 10,000 USD로 간주)
제품의 검품 진행시: Invoice의 2% 금액 추가 및 출장 실비 입니다.
20ft 기준으로 하여
한국 부산에서 인도 뭄바이까지 약 1,000 달러 정도 이며,
인도 뭄바이에서 한국 부산까지는 약 200~400 달러 입니다.
인도에서 한국으로 보내는 비용이 많이 저렴한 이유는, 많은 선사들이 인도에서 한국으로 빈 컨테이너들을 보내게 되는데. 이때 가능하면 빈 컨테이너가 아닌 물건을 채운 컨테이너로 보내기 위해 경쟁적으로 가격을 할인하다 보니 가격이 거의 빈 컨테이너 수준으로 할인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품에 따라 관세가 달라집니다.
한국의 경우 대부분의 제품에 8% 관세가 붙게 되며,
인도의 경우는 제품마다 관세의 차이가 크며, 대략 28% 정도로 생각 하시면 됩니다.
* 관세는 제품에 따라 차이가 크므로, 제품에 따른 자세한 관세는 엑스트레이드에 문의 바랍니다.
제품을 선적한 배가 Direct로 갈 경우는 15~20일 사이,
홍콩이나 태국 등지에서 Transit 을 할 경우에는 20일 이상의 기간이 걸립니다.
하지만 제품을 운송시, 배 운항 시간으로만 전체 선적 시간을 계산하기에는 무리가 있어서 대체적으로 25일 정도로 고려하시면 됩니다.
엑스트레이드가 “수입대행”을 할 경우에는 수출을 직접 하는 인도 업체로 송금해 주시면 되며, 엑스트레이드가 직접 수출(인도->한국)을 하는 경우에는 엑스트레이드로 보내 주시면 됩니다.
엑스트레이가 직접 수출(인도->한국)을 하는 경우에는 100% 안전하게 제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만, 현지 업체가 직접 수출을 하는 경우에는 상품 대금을 업체로 송금하신 후에 현지 업체가 수출을 진행하므로 어느 정도의 위험이 있습니다.
직접 인도로 오셔서 주문을 하시는 것이 제품 및 현지 업체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저희도 추천 드리는 방법입니다. 방문 며칠 전 미리 연락을 주셔야 현지 업체와의 스케줄을 잡을 수 있으니 이점 이해 바랍니다
제품이 한국에 도착하면 직접 세관이나 항구에 가시지 않고도, 관세사 및 포워더 업체를 이용해서 제품을 공장까지 배달 받으실 수 있습니다.
네 가능 합니다.
사업자 등록증이 없이 개인자격으로 수입이 가능하며, 수입물품이 가격 및 부피가 작은 경우 EMS나 DHL로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품 불량은 무역 업체인 저희로써도 100% 확답을 드리기 어려운 문제입니다.
불량에 대해 대처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선적 전에 미리 제품을 검품하여 불량 유무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저희 엑스트레이드에서는 5~10%의 제품을 고객님이 요구하시는 내용에 따라 제품을 검품하여 결과를 말씀 드립니다. 너무 많은 이상이 발생할 경우에는 재생산 혹은 반품을 결정하게 됩니다. 그렇지만 전 제품에 대한 불량 유무를 확인하기에는 어려운 관계로 수입 진행시 어느 정도의 불량 리스크를 고려하고 수입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도는 화폐를 Rupee를 쓰고 있으며, 명칭은 INR 또는 Rs로 표시하고 있습니다.
대략 1 Rs = 17원으로 보시면 되며, 매일 환율이 바뀌고 있어 정확한 환율은 인터넷이나 은행을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도와 드립니다.
방문하시기 전 미리 연락을 주시면 저희가 미팅하실 업체의 선별부터 스케줄 및 일정을 잡아 드리며, 필요시에는 저희 직원이 고객님을 모시고 함께 출장을 가서 업체들과 미팅을 하겠습니다.
인도 상인들과의 거래는 상당히 어렵습니다. 여러 가지 조건들과 함께 외상을 요구를 하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거래가 오래된 업체라고 해도 절대로 외상거래는 피하셔야 합니다. 모든 거래가 처음이라 생각하시고, L/C또는 선금을 통해서 거래를 하셔야 하며, T/T거래를 하더라도 B/L 송부전 모든 금액을 받으셔야 안전한 거래를 하실 수 있습니다. 가능한 현지의 엑스트레이드(에이전트)를 통해서 거래를 하시는 것도 보다 안전한 거래를 하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수입대행”은 고객님이 요청하시는 제품을 저희가 찾아서 계약 및 수입에 필요한 전반적인 거래를 진행하는 것이며, “제품검사대행”은 고객님의 기존거래처 제품에 대한 검품 필요시 저희가 단순히 검품 업무만을 하는 것입니다.
검사비용으로 Invoice 금액의 * %를 요청 드리며, 델리가 아닌 타 지역으로 출장을 가야 하는 경우 출장 실비를 요청드립니다.
검품은 주문한 제품이 맞는지, 불량은 없는지, 수량은 정확한지를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불량 여부는 전 제품을 일일이 확인하기에 인력이나 시간적으로 어려운 만큼 임의로 샘플을 선별해 5~10% 제품을 조사합니다. 만약 고객님께서 전량 검품을 희망할 경우 외부에서 인력을 모집해 검품을 할 수 있으면 이 비용은 별도로 청구됩니다.
아래의 내용을 바탕으로 검사를 진행하며,
고객의 특별한 요구사항이 있는 경우 그 부분을 반영하여 검품을 진행합니다.
1. 수량검사 – 전체 박스 수량 및 박스 당 수량을 체크
2. 품질검사 – 모든 제품들이 균일한 품질로 제작이 되었는지 체크
3. 불량검사 – 요청하는 사항이 제대로 반영이 되었는지, 불량 사항은 없는지를 체크
4. 서류검사 – 바이어가 요청한 내용대로 서류가 작성이 되어 있는지를 체크
5. Box검사 – 마스터 Box에 제대로 Shipping Mark가 제대로 붙여졌는지를 체크
고객님이 요청하시면 인도 어느 지역 가리지 않고 출장을 가서 제품을 검사를 하겠습니다.
단, 타 지역으로 출장 시에는 출장 실비를 검품비와 별도로 요청을 드립니다.
제품에 따라 검품 내용이 다르므로, 저희도 고객님과 동행하여 검품을 하는 것을 환영합니다.
신청 업체들 중 처음 검품은 신청업체와 저희가 함께 검품을 하고, 차후에는 저희 엑스트레이드가 직접 업체를 대신하여 검품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현지직원채용”은 인도 현지에서 근무를 하는 직원을 신청 업체에서 직접 채용하는 것을 말하며, 채용된 직원은 엑스트레이드 사무실 또는 재택에서 근무를 하며 신청 업체의 직원으로써 업무를 처리하게 됩니다.
직원 봉급은 채용하는 업체와 직원간의 봉급 협상에 따라 결정이 되며, 일반적으로 대학을 졸업하고 일정 기간의 경력이 있는 경우30,000 Rs(약 50만원)이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채용한 업체에서 지시하는 업무를 처리함으로, 정해진 업무는 없습니다.
채용된 직원은 저희 엑스트레이드 사무실에서 근무를 하게 되므로 출근 및 퇴근은 저희가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시 직원의 근태 및 근무 상황을 직접 확인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랜덤 타임 스크린 캡처 등). 하지만 직원의 업무 성과는 저희가 체크하지 않습니다.
현지직원채용”은 영어로 업무지시를 내리고, 영어로 업무 보고를 받으실 수 있는 업체에 추천을 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영어가 서투신 경우에는 저희 엑스트레이드서 신청 업체 와 직원 사이에서 통역을 통해 원활한 업무 진행을 하실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네, 가능합니다.
직원을 채용하실 때 채용하실 기간을 확실히 설명을 해 주신 후 채용을 해 주시면 됩니다.
네, 가능 합니다.
하지만 특정한 업무를 위한 구인의 경우에는, 구인 활동이 쉽지 않은 관계로 기간 및 비용이 늘어 날 수 있습니다.
“바이어&셀러조사”는 제품판매나 구매에 필요한 인도 현지의 업체 정보를 조사하는 것 이며,
“제품시장조사”는 제품에 관련된 전체적인 시장조사를 하는 것을 바탕으로 하고 있는 것입니다.
간단히 설명을 드리면 “제품시장조사”중 바이어와 셀러 부분만을 뽑아 조사한 것이 “바이어&셀러조사”입니다.
– “바이어&셀러조사”는 신청비 30만원으로, 요청하시는 내용에 따라 금액이 달라지며,
– “제품시장조사”는 제품의 특성에 따라 조사 기간 및 내용이 다를 수 있으므로 개별 상담 후 진행합니다.
– “바이어&셀러조사”는 1주일 이내에 조사 내용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제품시장조사”는 제품의 특성에 따라 조사 기간 및 내용이 다를 수 있으므로 개별 상담 후 진행합니다.
저희가 바이어 혹은 셀러를 찾지 못한 경우에는 환불을 해 드립니다.
그렇지만 고객님이 원하시는 만큼의 바이어 혹은 셀러가 없다는 이유나, 내용이 다소 다른 이유로는 환불은 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에는 저희가 재조사를 해서 보다 정확한 시장조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네 같은 회사입니다. XENO TRADE(제노트레이드)의 약칭이 XTRADE(엑스트레이드)입니다
엑스트레이드에 입금을 하셔야 하는 경우는 다음 계좌를 이용해 주세요.
입금은행 : 외환은행
계좌번호 : 334-18-16684-9
계좌주 : 노언진
저희 엑스트레이드는 인도에 위치한 업체이기 때문에 한국의 세금 계산서 발행은 해 드릴 수 없고, 저희의 회사 직인이 찍힌 영수증이나 인보이스는 가능 합니다.
무역거래에 있어서 명확한 거래 완료 시점을 찾기 어려움으로, 저희는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제품을 보내는 선적날짜(B/L발급일)의 환율을 기준으로 봅니다.
저희 엑스트레이드는 신뢰할 수 있는 업체들과의 업무적 제휴를 언제든지 환영 합니다.
귀사의 사업 영역 및 제휴내용에 대한 내용을 ㄴsupport@xtrade.kr 으로 보내 주십시오, 빠른 시일 내로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국과 인도의 시차는 정확히 3시간 30분이 차이가 납니다.
예를 들어 한국이 오전 9시인 경우 인도는 오전 5시 30분입니다.